아즈키 아이들 모여라! 모던밀앙 버터 스프레드&나폴레옹 통단팥 앙금

누리에 누리에~제목처럼 그야는 팥입니다.팥소를 좋아합니다.응, 빙수, 양갱, 특히 팥소를 버터 빵을 매우 좋아합니다.노인 같다고 불평을 말하지만, 흥!20대의 정 하 씨도 양갱 준입니다!아무튼 알이 작은 그 그는 팥의 싹이면서도 또 그나마도 숨기고 있는데 팥이라고 다 좋아하는 것도 아닙니다.양갱은 미즈요우칸다는 이른바 푸딩처럼 떠먹류를 더 사랑하고 있고, 팥을 비비다 갈아서 만든 팥소는 다시 별로입니다.팥의 알갱이가 다 살아 있는 팥류를 좋아하고, 떡류에 들어간 팥은 좋아하지 않아서 팥 떡이나 팥죽은 먹지 않습니다.전형적인 초등 학생의 취향이군요.며칠 전부터 미즈요우칸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며칠 전,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 검사 때문에 그 전부터 식사 제한이 있었거든요.그래서 먹고 싶은 것이 굉장히 많은 것 같았습니다.어쨌든 물이야 강광배는 한국에서는 팔지 않습니다.일본에서 공수하고 먹을 수 있는데 시간이 너무 걸리고 여담입니다만, 미즈요우칸을 집에서 흉내는 내고 만들 수 있습니다.보통의 양갱을 중탕으로 녹여서 약 1/2정도의 물을 추가하고 기호로 설탕을 추가하고 냉장고에서 굳힙니다.팥소가 가라앉는 것으로 다질 때에 가끔 섞지 않으면 안 됩니다.이야기가 길어졌는데, 팥소 팥소를 하다가 앞에 나폴레옹 베이커리에서 팥소 스프레드를 사와서 먹어 본 적이 있어서 찾아 사다 보니 팥소를 버터 소스가 함께 나와서 함께 주문했습니다.우선 잘 버터 소스입니다.리뷰가 매우 좋아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모던 밀안 버터 스프레드입니다.정말 광고 카피처럼 왜 이제야 나왔냐고 할 만해요.두 개 주문하는 것을 후회하고 있다고 합니다.

400그램의 유리병 포장으로, 냉장 포장으로 바로 도착했습니다.사이를 보면 앙금 사이에 큐브 모양의 버터가 섞여 있습니다.팥에는 호두도 들어있고 씹히는 맛도 있어서 더 고소해요.

그냥 팥이 중국산인게 아쉽네요..버터는 국산이네요.

직접 발라보니까 팥이 푸석푸석한데 사실 앙버터빵을 보면 원래 팥도 푸석푸석하고 버터도 딱딱한 형태로 먹어서 그런가 싶습니다.실온에 오래 두면 훨씬 부드러워지겠지만 원래 앙버터빵이 냉장 판매되기 때문에 좀 푸석푸석한 형태 그대로 드시잖아요?먹을 때 식감이 퍽퍽하지는 않아요.앙버터빵 먹을 때 식감이에요.너무 맛있네.기대보다 훨씬요!!이것을 찍고, 결국 연 비스킷을 한봉지 다 발라먹었던 눈~~ 그리고 나폴레옹 베이커리의 단팥입니다.

얘는 이미 전에 먹어본 적이 있어서 잘 알고 구입했어요. 이것도 맛있어요~ 이름은 단팥앙금이라고 있는데 단팥 말고 단팥절임.일반 팥빙수에 들어가는 팥소랑 똑같아요.

이것은 460g의 병조림으로 국산 팥입니다.물론 팥빙수하고 똑같지만 가격은 몇 배로 가성비가 좋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국내산 팥이니까 팥빙수에 넣어서 먹는 건 아닐 때는 이걸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많이 연한 편이고 잘 발라요.이것은 집에서 앙버터 만들기에도 너무 달기 때문에 그대로 단독으로 발라 먹는 것이 좋습니다.(나는 그냥 떠먹는다..웃음)

맛있는 팥 찾으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