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킹의 첫 형사 추리소설을 원작으로 한 ‘미스터 메르세데스’의 3부작 마지막 작품을 바탕으로 한 <미스터 메르세데스> 시즌3는 법정물과 범죄극의 흥미 요소를 적절히 조합해 3부작의 의미 있는 마무리와 향후 진행될 수 있는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안겨주는 작품이다.이미지 출처: 웨이브스티븐 킹 원작 미드 <미스터 메르세데스 시즌 3> 방영일 : AT&T U-verse (2019년 09월 10일 ~ 2019년 11월 12일) 회차 : 10회차 (지난 웨이브 업데이트) 장르 : 범죄, 스릴러, 법정 원작 : 스티븐 킹 소설 제작자: 데이비드 E. 켈리 (앨리 맥빌, 보스턴 리걸) 주연: 브렌던 글리슨, 저스틴 루프, 브리다 울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시즌1에서 ‘메르세데스 사건’을 일으킨 살인마 브래디 허츠필드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담아 범죄 스릴러의 묘미를 선보인 작품은 시즌2에서는 식물인간 상태의 브래디가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가 살인을 조종하는 SF 판타지의 묘미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번 작품은 법정물과 범죄극을 통해 하나의 사건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기발함을 선보인다. 장르 소설의 거장 스티븐 킹 원작의 ‘미스터 메르세데스’ 시즌3는 웨이브를 통해 전 시즌을 만나볼 수 있다. 등장 인물여전히 악령과 싸우는 형사 빌 호지스(브렌던 글리슨) 브래디가 잡혔을 때 다 끝났다고 생각했다. 브래디가 죽었을 때, 지금은 이 악몽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빌과 브래디의 악연은 시즌3까지 이어진다. 지역의 상징이었던 대작가 존 로스스타인이 살해되고, ‘메르세데스 사건’의 피해자였던 모리스는 범죄를 저지른다. 여기에 루의 재판까지 난항을 겪으면서 빌은 고통으로 상징되는 브래디의 망령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지금은 직접 악령과 맞서야 할 때 홀리 기브니(저스틴 루프) 시즌1에서 브래디에게 목숨을 잃은 재니의 친척으로 등장한 홀리는 시즌에서 파인더스 키퍼스라는 탐정단을 조직해 빌과 협업한다. 정신적인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오랫동안 치료를 받아온 그녀는 루의 재판을 돕기 위해 법정에 서게 되고, 또다시 이 문제와 충돌하게 된다. 나 혼자 건강하기도 어려운데 남을 도와줘야 하는 상황과 루의 변호사와 핑크빛 무드가 되며 사랑에 두려움을 느끼는 홀리의 모습은 세상이라는 악령에 맞서야 할 때가 되었음을 보여준다.과거 아이스크림 판매원 복장을 한 브래디의 악령과 마주한 루···악령에서 벗어나기 위한 사투, 루 링크레이터(브리다 울) 브래디의 절친한 친구였던 루는 시즌1 마지막 편에서 브래디에게 공격을 당한다. 시즌2에서는 브래디에게 입은 상처를 치료하면서 왜 브래디가 자신을 죽이지 않았는지에 대한 의문을 품고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식물 상태에서 깨어난 브래디를 죽인 뒤 루는 재판에 서게 된다. 브래디가 남긴 마지막 고통인 재판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루는 빌과 홀리를 통해 이 악몽에서 깨어나려 한다.웨이브를 누르면 ‘미스터 메르세데스’ 시즌 3의 1화로 이동합니다작품 소개뭔가 인상에서 비호감인 판사··· 심지어 이미지 올릴 때, 이만큼 에러가 났다······루는 모든 사람들이 법정에서 존중받아야 할 품격을 보여 주는 브래디를 위해 마지막 발언을 했다법정에서는 법률이 정의롭지 않음을 보여 준다시즌 2는 식물 인간이 된 브래디가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 살인을 저지르는 모습을 보였다.이 일이 가능한 것은 닥터 펠릭스가 브랜디를 통해서 신약 실험을 했기 때문이다.그 후 식물 인간에서 깬 브래디는 자신이 딴사람이 된 것을 법정에서 주장한다.펠릭스는 브래디가 의학 발전에 중요한 인물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자신의 인맥과 언론에 브래디가 무죄로 석방되도록 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이러한 브래디를 처단한 것은 과거 친구였다 루다.루는 법정에 3D프린터로 만든 총을 가지고, 브래디를 쏘고 죽인다.그리고 브래디의 악령은 끝났다고 생각했다.그러나 평범한 루는 살인을 저질렀다는 죄책감에 브래디의 환영에 시달린다.여기에-이 법정에 회부되어 문제가 발생한다.판사가 강한 루비의 유죄를 묻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영미 법은 판례 법이라며 판사 개개인이 내린 판례가 판결의 장치이다.한국의 경우, 성문 법에서 정한 법에 의해서 판결을 내릴 것과 달리 영미 법에서는 판사의 권한이 크다.물론-재판은 배심원이 있는 배심원제지만 판사는 재판의 분위기를 1급 살인죄로 이끄는.여기에 루비가 정신적인 문제가 있다판단하고 정신 병원 수감을 위한 검사를 지키는 등 전반적인 재판을 루비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끌고 간다고 생각한다.여기에서 루의 변호사와 검사는 양측의 입장이 이해할 수 있는 주장을 전개한다.변호사는 루의 자기 보호를 이유로 꼽는다.브래디는 식물 상태에서도 살인을 저지르고-을 정신적으로 괴롭혔다.여기에 당시 재판은 브래디의 무죄가 유리한 흐름이었다.루는 브래디가 해방될 때 자신이 당할 위협을 막기 위해서 동시에 재판장으로 브래디를 보고그가 과거와 마찬가지임을 알고, 감정적으로 살인을 저질렀다고 호소한다.반대로 검사는 누구나 보호 받는 권리를 말한다.아무리 악인도 재판을 받을 권리가 있도록 법이 아닌 사적 복수로 죽는 이유가 없음을 강력히 주장한다.이런 흐름 속에서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다-를 감싸주는 것은 매혹적이다.본인도 정신적인 문제를 오랫동안 겪은 홀리는 루의 재판에서 증언을 하다.공황 장애의 증세로 바닥에 주저앉아 소리를 내면서까지 재판에 나가려는 홀리의 모습은, 타인을 위해서 자신의 공포를 이길 수 있는 연대와 용기를 보인다.하이라이트는 빌딩의 발언이다.재판에서 발언권을 얻은 빌딩은 재판관에게 얘기했다.당신은 오랫동안 우리 지역의 법률을 지켰다.그러나 당신이 지키고 온 것이 정의는 아니다.이 발언은 우리가 생각하는 법이라는 것이 사회적 정의와 반드시 결합되지 않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이것은 연쇄 살인범인 브래디가 무죄를 받을 뻔했던 상황과 연쇄 살인범을 죽인 루가 죄인이 될 수 있는 모순된 상황을 통해서 극적인 분위기를 형성한다.메인 빌런 모리스.. 점점 더 사악해지는 성장형 빌런이다메인빌랑알마··· 이번 작품의 수위 고조를 담당하는 잔혹한 빌런이다자막으로 보는 아르마의 악행··· 수위가 정말 높다한 작가의 죽음이 끊이지 않는 메르세데스 사건의 비극작품의 시작은 메르세데스 사건의 생존자인 모리스가 그의 친구와 함께 대작가 존·로스 스테인의 집에 침입하면서 시작된다.돈을 훔치기 위해서 들어온 그들은 총격전을 벌이고 로스스타잉과 친구가 죽자 모리스는 돈과 원고를 훔치고 달아나다.그러나 밤길에서 사고가 일어나서 일이 틀어지다.혼자 차에서 벗어난 모리스는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지만 다시 사건 현장으로 돌아간 뒤 돈과 원고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된다.모리스는 현지 유명 인사 알마와 관계를 갖는다.알마는 어린 모리스를 강간하고, 그를 정신적으로 자신에게 복종시키는 존재가 될 것이다.집착과 열등감이 심한 알마는 여성 편력이 심했던 로스스타잉에 상처 받은 경험이 있다.그래서 모리스가 로스스타잉을 죽였다고 고백하면 오히려 어깨를 갖는 모습을 보인다.이는 브래디를 죽인 루가 심한 압박을 받는 모습을 할 때 교차에서 진행되고 모순된 느낌을 준다.메르세데스 사건은 사회적 약자인 브래디가 사회적 약자를 공격한 사건이다.이 사건이 갖는 모순처럼 사회적으로 명망 있는 아루마가 살인을 저지르는 장면이나 높은 수준의 글을 썼던 로스스타잉이 여성 편력을 가진 사람이었다는 점은 작품이 전반적으로 주는 아이러니의 향기를 진하게 한다.이는 남은 생존자의 모습에서도 확인된다.모리스와 톰은 모두 살아남았다만, 전혀 다른 인생을 보내고 있다.모리스가 자신의 처지를 자학하면서 범죄에 손을 낸 반면 오랜 시간 물리 치료를 받고 한쪽 다리를 절게 된 톰은 비록 가난해도 정직하고 착하게 사는.그러나 톰의 아들 피터가 로스스타잉의 원고를 발견하고 총부리까지 구입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아담·스미스가 말한 일정 수준의 부에 이르지 않은 개인의 불행과 사회적인 멸시를 보이며 씁쓸함을 준다.브래디가 공격한 그들은 여전히 사회적 약자로 살고 있는 것이다.작품은 이 시점에서 의미 있는 시도를 한다.브래디는 본래 사이코패스였지만 이것이 그가 범죄자로 태어났다는 뜻은 아니다.불우 가정 환경과 지역의 미흡한 복지, 타인을 멸시하는 경멸하는 지역의 사람들의 태도가 브랜디를 점점 악마로 했다.작품은 미국 내의 빈부 격차와 유전 무죄를 제시하며 경제적인 문제가 사회적 악한을 만들어 내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음을 강하게 주장한다.그는 빌을 비롯해 홀리와 제롬에게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아이다로맨틱한 세레나데를 노래하는 빌딩… 드디어 둘의 로맨스가 결실을 맺는다다음 시즌에는 파인더스 키퍼스의 멤버로서 등장할 것 같은 루루의 변호사와 서로의 감정을 발전시키는 홀리··· 은근히 보면 볼수록 예쁜 배우다정직과 용기 그리고 희망에 의미있는 메시지 남기기작품은 어떻게 하면 이런 악에서 개인, 그리고 사회가 벗어날 수 있을지 보려고 생각한다.우선 첫째 덕목은 정직이다.피터는 부정직한 것으로 위기에 처했다.모리스는 위협하고 협상을 제시하지만 가난에서 벗어나고 싶은 피터는 돈에 대한 욕심 때문에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결국 어머니가 인질로 잡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정직은 위기에서 벗어나열쇠가 안 되지만 위기를 경험하지 않도록 하는 핵심 요소이다.다음은 용기이다.홀리는 우편을 구하기 위해서 브랜디를 증언하기 위해서 직접 재판에 나가기로 결심한다.공황 장애의 증세로 바닥에 주저앉아 소리를 지르기도 하지만 결국 재판장으로 흐름을 바꾸는 중요한 증언을 하다.다른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많은 것을 포기하고 살아가려 한 홀리는 사랑에 빠져서 새로운 용기를 얻게 된다.이런 홀리의 용기는 절망 속에서 브래디의 악령에 빠진 루가 다시 일어설 힘이 된다.마지막은 희망이다.3시즌 동안 열린 “메르세데스 사건”는 우리 주변의 악이란 것이 얼마나 딱딱한가를 제시하고 있다.그러니까 우리는 희망보다 절망을 가까이 갖고 있다.빌딩도 그랬다.딸의 체포를 막지 않고 아내와 이혼한 뒤 형사의 일까지 그만두려고, 한때 자살을 생각했다.그러나 브래디를 추적하면서 주위의 사람들을 통해서 살아가는 희망을 발견한다.특히 아이다의 존재는 빌딩에 큰 힘이 되어 준다.가난을 절망과 생각한 피터와 어렸을 때 기억에 묶인 브래디와 모리스는 스스로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범죄를 범하다.그러나 건물과 홀리, 루가 앞으로 나아간 것처럼 희망은 어딘가에 숨어 있다가 우리가 절실히 원할 때 빛을 보이고 준다는 점을 강조한다.빌딩이 키우는 륙구 프레드처럼 느리지만 천천히 다가오고 바로 눈에 보이지 않아도 어딘가에 존재하는 희망하며 3부작의 마무리를 깨끗이 정리한다.웨이브를 누르면 ‘미스터 메르세데스’ 시즌 3의 1화로 이동합니다* 본 원고는 wavve 리뷰단 활동의 일환으로서 「wavve」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