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영양성분 cucumber 칼로리/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오이의 영양성분 cucumber 칼로리 오이피클 만드는 법, 오이는 영어로 cucumber다.뜻밖에 cucumber의 원산지는 인도다. 얼마 전 인도에 갔는데 3박 4일 내내 44도를 웃돌아서 정말 뜨겁다고 느꼈다. 그렇게 더운 인도라서 차가운 오이는 인도인들이 흘린 땀을 보충할 수 있는 좋은 채소였다고 생각한다. 오이피클 만드는 법을 배우기 전에 오이의 영양성분부터 알아보자.

Markuspiske, 처출 앤 스플래시

오이의 영양 성분

오이의 영양은 무기질과 비타민C 외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또 오이의 스테롤 성분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그리고 팍틴이 풍부해 장 안에 있는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 변비에도 좋다.대신 수분 함량이 95%나 된다. 등산을 갈 때 물통에 물을 담아 가는 것보다 cucumber를 몇 개 가져가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 식이조절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과 대사과정에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도 cucumber 안에 들어 있는 영양성분이다.

lightproduction_by_sabrinawendl, 처출 Unsplash

오이 칼로리

오이의 칼로리가 낮다는 것은 이미 우리 사회에서는 상식이 됐다. 그만큼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이 많은데 한국에서 다이어트하면 오이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cucumber는 당분이 거의 없는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칼로리가 낮다. 오이의 열량은 100g당 9칼로리다. 소화하는 데 칼로리가 더 많이 든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cucumber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포만감을 준다. 출처 : 나무위키조나단 피에르메이어 “Unsplash”오이피클 만드는 법이미 워낙 잘 알려진 인플루언서들이 요리 블로그의 세계를 꽉 쥐고 있기 때문에 사실 나는 이 글이 검색어에 오를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그냥 유튜브에서 본 오이피클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다시 공부해서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오이피클 만드는 법을 포스팅한다. 재료: 오이 5개, 소금 1스푼, 설탕 5스푼, 식초 7스푼에서 오이 5개를 준비한다. 오이는 깨끗이 씻은 후 수도꼭지를 끄고 이등분한다.포크를 오이 부분에 거꾸로 끼운 후~스테인리스 채썰기로 오이를 얇게 썬다.다 썬 오이를 컨테이너에 가지런히 하다.소금 1스푼, 설탕 5스푼, 식초 7스푼을 잘 저어준다.잘 섞은 설탕, 소금, 식초를 오이 위에 붓는다.물 대신 zero calorie 스프라이트(사이다)를 넣으면 설탕을 줄일 수 있어 좋다.사이다 200ml를 오이피클 위에 붓는다.1~2시간 냉장보관 후 아삭아삭한 오이피클을 먹을 수 있다.다른 야채 없이 오이피클이랑 계란 그리고 햄만 넣고 김밥을 만들어보자.다른 야채 없이 오이피클이랑 계란 그리고 햄만 넣고 김밥을 만들어보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